티스토리 뷰

반응형

 

치앙마이 혼자 여행

플온루디 야시장🌴
PLOEN RUEDEE night market

 

 

 

 

치앙마이의 하이라이트는 사실 저녁에 시작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야시장 문화가 활발하다. 낮시장이랑은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치앙마이의 야시장. 아무래도 더운 동남아 날씨 때문에 선선해지는 저녁에 사람들이 더 밖으로 나온다. 야시장가보면 오전에 이렇게 사람이 많았었나 싶을 정도로 가득. 마켓들이 대부분은 주말에 열어서 평일 저녁에는 어디가지? 라는 생각이 들 때 추천하는 플온루디 야시장.
 

ploen ruedee
치앙마이 혼자 여행 : 플온루디 야시장 PLOEN RUEDEE night market

 

 

 

 

 

 

 

 

 

 

플온루디 야시장 PLOEN RUEDEE

먹거리들도 가득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즐기는 치앙마이 야시장. 치앙마이 혼자 여행이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현지 마켓이다. 
 
플루온디 야시장은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로 유명한 곳. 아직 동남아의 리얼함(?)에 익숙해지기 전에 방문하기 좋다고 한다. 그래서 <아주 사적인 동남아> 방송에서도 치앙마이 젊은이들의 핫플로 소개된 야시장이다. 
 
 

 

 

 

플온루디 야시장 위치

치앙마이의 주말은 마켓투어가 국룰이라고 할 만큼 대부분의 마켓들은 주말에만 연다. 선데이마켓, 찡짜이마켓, 코코넛마켓 등을 말하는 것. 그래서 평일에는 어디 가면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나요?라고 했을 때 '나이트바자' 라는 대답을 많이 듣는다. 

 

플온루디 야시장이 이 나이트바자르에 붙어있는 음식을 파는 시장이다. 나이트바자의 일부라고 보이기도 함.

 

📍28/3-4 Changklan Rd, Tambon Chang Moi, เมือง Chiang Mai 50100 태국

 

플온루디야시장
구글에 검색은 'Ploen Ruedee Night Market'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

 

 

 

 

플온루디 야시장 영업시간

구글맵에도 그렇고 실제로 야시장 앞에 있는 표지판에도 오후 6시부터 오전 12시까지로 되어있다. 

 

✔️ BUT!! 7시 이후에 방문하는 걸 추천. 가능하다면 8시쯤?

 

영업시간
INTERNATIONAL FOOD PARK : PLOEN RUEDEE

 

오후6시는 일부 매장만 열었고, 대부분은 음식 준비에 한창이라 아직 판매가 안 되는 상태이다. 음료정도만 가능해서 야시장의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8시쯤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플온루디 야시장에서는 음식 먹는 장소에서 라이브 공연도 이뤄지는데 이것 또한 6시에는 볼 수 없다. 그냥 스피커로 노래가 나오는 중..

 

 

 

 

 

 

플온루디 야시장 내부 & 후기

'아주 사적인 동남아' 방송에 소개된 덕분인지 한국인 관광객이 많다. 한국에서는 영업시간에 맞춰 바로 주문이 가능한 게 대부분이다 보니 6시 반인데 왜 아직 안 열었지?라는 표정으로 구경 중인 사람들이 대부분ㅎㅎㅎ

 

먹는장소
음식 먹는 장소가 중앙에 마련되어있다

 

다른 마켓들은 그냥 바닥에 의자만 깔린경우도 있는데 나름 깔끔한 야시장이라 먹는 장소가 따로 있었다. 테이블도 깨끗했고 중간중간 관리해주시는 직원분도 있어서 쾌적했음

 

 

 

 

 

테이블
알록달록한 의자

 

중앙에 이렇게 테이블이 있고 빙 둘러서 음식을 파는 야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한 바퀴 돌면서 원하는 음식을 사 와서 테이블에서 먹는 방식.

물티슈나 휴지는 준비되어있지 않아서 물티슈 작은거 하나 들고 다니면 유용하다!!

 

 

 

 

 

마사지
시내에 비하면 저렴한 편

 

먹을 것만 있는 건 아니고 로컬 마사지도 있다. 매장이 있는 마사지 샵들은 에어컨도 빵빵한 거에 비해 야시장의 마사지는 야외에서 받는 거라 덥고 베드도 준비되어있지 않다. 대신 더 저렴하고 30분만 받기 이런 옵션도 가능하다는 것!

 

 

 

 

 

시푸드
음식은 종류가 많지는 않아도 태국식 야시장 매력은 느낄 수 있는 정도

 

태국 야시장 시푸드는 해산물을 날 것으로 놓아두고 시키면 바로 그릴에 구워주는 방식. 소스도 고를 수 있고 맵게 선택하면 안주로도 딱 좋다. 일요일에만 올드타운 내에서 열리는 선데이마켓에서는 더더욱 다양한 해물 음식들을 볼 수 있음.

 

 

 

 

 

 

꼬치
고기가 들어있는 큰 꼬치

 

이런 큰 꼬치도 한국돈으로는 2000원 미만. 근데 개인적으로는 야채와 과일 등등 같이있는 이런 꼬치보다는 그냥 닭다리, 염통 등이 더 맛있었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립
다른 마켓에 비해서는 좀 비싼 편

 

삼겹살도 맛있고 립도 맛있음!! 같은 음식이어도 찡짜이마켓 선데이마켓 같은 큰 야시장보다는 비싼편이다. 

 

※ 전반적으로 라이브 공연도 좋고 깨끗한 야시장이라 좋긴했지만 구경거리가 많지는 않아서 주말에도 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일정이라면 선데이마켓, 세터데이마켓에서 현지 분위기를 즐겨보는 걸 훨씬 추천!

 

 

 

 

 

 

⬇️ 치앙마이 글 이어보기 ⬇️

 

[해외/23 태국 치앙마이] - 태국 돈 단위 바트 : 환율, 지폐 동전 종류 알아보자

 

태국 돈 단위 바트 : 환율, 지폐 동전 종류 알아보자

태국 돈 단위 바트 환율, 지폐 동전 종류 알아보자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태국 자체를 처음 가보는 거라 태국 돈 단위인 바트가 한국 돈으로 어느 정도의 가치인지 그리고 지폐와 동전 종류도

muk-diary.tistory.com

[해외/23 태국 치앙마이] - 마야몰 - 치앙마이대학교 무료 셔틀 : 타는 방법, 정류장, 시간표

 

마야몰 - 치앙마이대학교 무료 셔틀 : 타는 방법, 정류장, 시간표

마야몰 - 치앙마이대학교 무료 셔틀 타는 방법, 정류장, 시간표 치앙마이 여행하면서 물가가 싸서 좋은데 대중교통이 없다는 건 항상 불편함이 있는 것 같다. 그랩이나 볼트로 택시를 불러도 한

muk-dia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