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날은 제주도에서 좀 다른 음식 먹어보고 싶어서

예약하고 방문한 딱새우찜을 파는 곳

 

피어 22(PIER 22) 라는 식당

 

예약 안 하고 가도 웨이팅하면 

들어갈 수 있긴 한데 

여기 바로 앞이 바다라서 바람 미침..

(예약이 빡세지도 않으니 웬만하면 예약하기)

 

 

조금 가성비가 떨어지는 식당이긴 한데

그래도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음식이었다

후기 ㄱㄱ 

위치는 협재해수욕장 근처 금능포구 쪽

따로 간판이 크게 없는데

복지회관 1층이 가게이다

 

그리고 주차는 바로 앞에 공터(?) 있어서

거기서 할 수 있음

 

그렇지만 맥주랑 찰떡궁합인 메뉴라

차 두고 같이 술 마시러 감

 

 

 

 

 

 

 

만약 예약 안 했으면

가게 앞에 이런 웨이팅 기계가 있음

 

 

 

 

 

 

 

포장도 가능한데

매장에서 망치로 깨먹는 맛도 있고

 

포장해서 먹으면 나오는 껍질 쓰레기도 처리하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인메뉴는 테왁(딱새우찜)이고

나머지는 추가 메뉴들

 

태왁은 해녀분들이 물질할 때 사용하는

기구의 이름으로 알고 있는데

암튼 이 요리는 딱새우와 각종 해물들을 같이 쪄먹는 것

 

해산물 추가는 태왁 주문 시 같이!

나머지는 추가 주문 가능

 

 

 

 

 

 

자리에 앉으면 망치랑 앞치마랑

챙겨주시고

깨 먹어야 해서 식탁에 뭔가 깔아주심

 

그리고 바로 옆에 쓰레기 슥슥 버릴 수 있도록

통도 놓아주신다

 

 

 

매장 인테리어도 하나하나 귀여웠음

 

 

 

 

 

주문하면 바로 쪄내다 보니 

시간은 조금 걸리는 편이다

 

랍스터 같은 거 추가할까 하다가

엄청 배고픈 상태는 아니어서 그냥 태왁2인분

 

 

 

 

 

 

딱새우, 조개들, 감자, 옥수수, 통마늘, 콩

그리고 그냥 삶은 건 아니고

뭔가 양념이 된 것 같은 향이었다

 

 

의외로 감자가 엄청 맛있었음ㅋㅋㅋㅋ

같이 나오는 소스에 찍먹해먹었는데

엄청 잘 어울림

 

그리고 빵도 추가할 수 있는데

추가해서 같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

 

 

 

 

 

 

 

처음에 사장님이 어떻게 망치 사용하는지

시범 보여주시고 다음부터 직접 해 먹으면 됨

 

생각보다 까기 쉬웠는데

크기가 큰 건 아니어서 

노력대비 먹은 게 없긴 함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남은 맥주도 마실 겸

깔끔하게 마무리하려고 해물 라면을 시켰다

 

근데 이거 인생 해물 라면

육수가 그냥 라면 수프맛이 아니었음

 

따로 해물 육수를 내서 쓰는 것 같았다

해물탕에 라면사리 먹는 정도랄까

 

 

 

 

 

 

암튼 배불러서 면은 다 못 먹어도

국물은 싹싹 긁어먹고 나왔다

 

맥주까지 해서 인당 4만 원 정도 생각하면 될 듯

 

 

 

 

 

 

마지막 사진은 가로등 거의 없는

깜깜한 제주의 밤

 

별도 잘 보였는데 사진에 안 담겨서 아쉽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