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후쿠오카 공항(FUK)에서
하카타역까지 가는 방법 알아보자

 

 

 

 

후쿠오카 여행을 하는 사람들 중 바로 유후인으로 가는 게 아니라면, 대부분 숙소는 하카타 또는 텐진에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하카타는 유후인을 가기에도 좋은 위치라서 여행 초반의 숙소로 많이 선택하는 것 같다. 텐진의 경우에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1번은 갈아타서 가야 하지만, 하카타는 한 번에 가는 방법도 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 방법 3가지를 알아보자

 

 

 

후쿠오카공항
후쿠오카 공항에는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로 다 안내가 있어서 넘 편했다

 

 

 

 

 

 

 


 

공항에서 하카타역 가는 방법

버스, 지하철, 택시인데 순서대로 방법과 소요시간 가격을 알아보자.

반응형

 

 

 

1. 후쿠오카 공항 리무진 버스

가장 추천하는 방법.

 

공항 국제선과 하카타역만 왕복하는 리무진 버스이므로 어디에 내려야 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다. 가격은 1인당 270엔이고, 미리 공항에서 스고카 카드를 사서 충전해서 탑승한다면 카드만 찍으면 되니까 더 편리하다. 

 

 

📍 스고카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해외/23 일본 후쿠오카] - 일본여행 교통카드 정리 - 스고카, 스이카, 파스모, 웰컴스이카 차이

 

일본여행 교통카드 정리 - 스고카, 스이카, 파스모, 웰컴스이카 차이

일본여행 교통카드 IC 패스 스고카, 스이카, 파스모, 웰컴스이카 등 이전 포스팅에서는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 필요한 환전 금액, 사용할 카드(토스뱅크 체크카드), 카카오페이에 대해서 정리해

muk-diary.tistory.com

 

 

 

타는 위치

일단 공항에서 비짓재팬을 통해 수속했던 것들을 보여주고 출구로 나온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1시간 반씩 걸렸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해당 시간에 항공기가 얼마나 몰리는지에 따라 다른 것 같다. 내 케이스는 20분 만에 수속과 짐 찾기가 끝났다! 비행기 내려서부터 하카타 역까지 40분 만에 도착했다👍)

 

출구
따로 창 안켜고 캡처만으로도 통과가 가능했음

 

 

 

 

 

출구로 나오면 바로 와이파이, 유심 등을 위한 몇 개의 창구와 인포메이션이 보인다. 그리고 그 옆으로 짐을 맡길 수 있는 코인락커와 세븐일레븐이 보임! 거기서 교통카드를 충전하고 출발했다. 이미 패스를 구매해서 굳이 필요 없다면 270엔 동전만 준비해 가면 된다. (일본 버스에서는 동전교환기가 있지만, 리무진이 거의 만석이고 캐리어 때문에 복잡해서 쉽지 않음)

 

스고카
일본 교통비는 비싼 편이라 버스/지하철 한번에 평균 250-300엔

 

 

 

 

 

 

밖으로 나오면 버스 타는 곳 번호가 있는데, 2번으로 가면 된다

 

버스시간표
사진 클릭 > 확대하면 자세한 시간표도 확인 가능

 

라라포트 방면으로 가는 것도 2번으로 오기 때문에, 잘 보고 탑승하면 된다. 사실 바로 앞에 직원분이 다 알려주심!! 하카타 스테이션이라고 외쳐주실 때 탑승하면 되고 배차간격은 15분 정도이다.

 

 

 

 

 

 

 

일본버스
버스에서도 한국어로 안내

 

따로 중간에 서는 지점이 없어서 그냥 쭉 가면 된다. 15분이면 하카타역에 도착하니까 서서 가더라도 크게 무리 없음.

 

 

 

 

 

 

하카타역
하카타역은 일본에서 제일 큰 역이라고 한다

 

버스는 2층에서 내려주는데 1층으로 내려와서 나오면 바로 하카타역이 보인다. 일본 다른 지역에 비해서 공항까지의 거리가 가까워서 지치지 않고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서 좋았다.

 

 

 

 

 

 

2. 국내선으로 이동 후 공항선 지하철

일본 후쿠오카 공항으로 가는 공항선 지하철이 있다. (빨간색노선) 이 지하철은 국내선까지만 운행되기 때문에, 국제선에서 국내선으로 이동한 후에 탑승이 가능하다. 국제선 > 국내선으로 이동하는 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고 셔틀버스는 하카타 가는 리무진이 있는 2번이 아닌 1번에서 기다리면 탈 수 있다. 가격은 260엔.

 

텐진으로 갈 때에는 이 방법이 좋지만, 하카타는 굳이 캐리어를 들고 갈아탈 필요가 있나 싶다. 

 

 

 

 

 

3. 택시

일본은 다른 물가에 비해서 택시비가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공항에서 이동할 때는 짐이 많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어차피 하카타까지의 거리가 차로 10분 정도이기 때문에 그냥 호텔까지 바로 이동한다면 훨씬 체력을 아낄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은 차가 막히는 것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약 1500엔 정도를 생각하면 된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해외/23 일본 후쿠오카] - 일본 여행 가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필수 지식 5가지

 

일본 여행 가기전에 알아두면 좋은 필수 지식 5가지

일본 여행 필수 지식 5가지 미리 알아두고 더 즐거운 여행 즐기기 다른 나라를 갈 때는 그 나라의 문화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매너, 비매너 행동들 정도는 파악하고 가는 편이다. 일본은 아무

muk-diary.tistory.com

[해외/23 일본 후쿠오카] - 백신접종증명서 일본 질병관리청에서 영문으로 발급하는 방법

 

백신접종증명서 일본 질병관리청에서 영문으로 발급하는 방법

백신접종증명서 일본 여행 질병관리청에서 비회원으로 쉽게 발급하기 일본은 아직까지(포스팅 기준 23.3.29)도 백신 3차 접종 또는 PCR 음성증명서가 있어야 입국을 허용받을 수 있다. PCR은 바로

muk-diary.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과 팔로우 부탁드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