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AEL 공항철도 공항버스 택시

 

 

 

To City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 AEL 공항철도, 공항버스, 택시

 

반응형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번에 4박5일로 처음 다녀온 홍콩과 마카오. 홍콩 공항에 도착했을 때 깔끔하다는 인상과 함께 사람이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은 처음 와보는 국가라면 예약한 숙소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해야지 상쾌한 여행 시작이 되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꼭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방법1,2,3 까지 알아두고 가는 편이다. 

 

bus station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3가지 방법!





홍콩 공항 AEL 고속철도

잡아둔 홍콩 숙소 위치에 따라 추천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를 것 같은데, 일단 기본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추천한다!

 

👉 침사추이, 센트럴 : AEL 고속철도

👉 셩완 : 공항버스

👉 택시는 비싸서 특이한 경우가 아니면 추천하지 않음

 

첫번째 AEL 고속철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AEL 공항철도 정보 & 가격

공항철도는 홍콩 지하철 MTR중 공항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나라에도 김포/인천을 가는 공항철도가 있는 것 처럼)

30분이면 홍콩 국제 공항부터 홍콩 중심인 센트럴역에 도착할 수 있는 이동수단이라 가장 빠르다. 

 

 

공항철도 가격은 홍콩 교통카드인 옥토퍼스 카드로 찍으면 110달러, 티켓은 115달러 그리고 왕복을 함께 구매하면 205달러이다. 

물론 홍콩역 기준이고 침사추이 숙소에 따라 좀 더 가까울 수 있는 구룡역은 약간 저렴하다.

 

ael 가격
성인 기준표. 11세 이하의 어린이는 여기서 반값이다.

 

 

 

* 예전에는 홍콩 관광청에서 뿌리는 구디스로 교환도 가능했지만 지금은 종료되었으니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거나 현장에서 구매해서 타야한다. 구디스는 나이트트릿으로 바뀌었으며 사용방법 등은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음!

 

 

홍콩 나이트 트릿 (구. 구디스) 발급받는 방법 : 한국에서 미리 가입, 공항 수령, 덕빅토리아 사용

홍콩 나이트 트릿 발급받는 방법 한국에서 미리 가입, 공항수령, 덕빅토리아 사용 홍콩 나이트 트릿 (구. 구디스) 홍콩 관광청에서 홍콩 여행을 위해 올해 여러가지 지원들이 많았다. 무료 선착

muk-diary.tistory.com

 

 

 

AEL 공항철도 티켓 구매

✔️ 온라인 사이트에서 미리 구매해서 받은 QR로 바로 사용하는 방법

✔️ 공항에서 구매하는 방법

✔️ 공항에서 교통카드(옥토퍼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

 

이 3개 중 선택해야하고 온라인에서 미리 사면 쪼끔(1000원정도) 저렴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편한건 옥토퍼스카드. 

 

train tickets
Train tickets to the city

 

현장에서 구매할 때는 짐을 찾고 나오자마자 이렇게 생긴 창구에서 구매하면 됨. 

아니면 티켓 기계에서 살수도 있는데 어차피 줄 없으니까 그냥 빠르게 카운터가서 구매하는게 편하다. 

 

* 온라인구매는 클룩, KKDAY 등 젤 저렴한 곳에서!

 


 
 

AEL 공항철도 타는 곳

공항철도를 타는 곳이 3가지 방법 중 가장 짐찾는 곳으로부터 가깝다. 짐을 찾고 나와서 'To City' 라는 표지판만 보고 따라가면 이렇게 철도가 바로 보인다. 그냥 저기서 타면 되고 탈때는 티켓 체크 안하니 일단 타고 내릴 때 사용하면 됨.

 

train station
앞에 직원도 있으니 혹시 불안하면 티켓 보여주기! 바로 손짓으로 타라고 해준다

 

728x90

 

 

central
센트럴 역 내리는 곳

 

구룡으로는 안가봐서 사진은 없지만 아마 똑같이 생겼겠지? 센트럴은 여기서 내린다. IFC 몰로 연결되는 곳.  
 

 

 

 


홍콩 공항 공항버스

다음 방법은 공항버스. 셩완 지역에 숙소를 잡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것 같다. AEL 공항철도보다 약간은 시간이 더 걸리지만 어차피 내려서 환승해야한다면 비슷비슷 할 수 있다. 게다가 홍콩 공항에서 시내 이동의 경우는 90%정도 캐리어를 가지고 이동할거라 버스가 편한 선택일 수 있음! 

 

bus terminals
2층버스이고 버스 노선은 엄청 다양하다

 
 

홍콩 공항버스 타는 곳

타는 곳은 위에 AEL 공항철도를 타는 곳에서 오른쪽은 버스, 왼쪽은 택시이다. 'Bus' 라고 적힌 표지판을 쭉 따라가면 아래와 같이 큰 전광판에 버스 시간표들이 나오고 거기서 타려는 노선을 찾아가면 됨.

 

도착시간지도
Bus Stop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버스들 다 구글맵 길찾기에 나오니까, 거기서 버스 번호 확인.

내 기준 '아이클럽 셩완' '이비스 홍콩 센트럴&셩완' 호텔을 이용했는데 공항버스 번호는 A11 이었다.
 


 
 

홍콩 공항버스 가격

공항 버스는 가는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다 달라서 딱 정할수는 없는데, 20달러 ~ 50달러 사이이다. 공항철도보다 저렴하다. 

지불 방법은 현금을 바로 내도 되고 옥토퍼스 카드를 찍어도 되고, 태그가 가능한 카드라면 사용해도 되고, 티켓을 구매해도 된다. 

 

✔️ 현금으로 낼때는 거스름돈을 안주니 딱 맞추기

✔️ 옥토퍼스 카드로 사용하는걸 추천

 

요금지불방법
Fare Paying

 
어차피 홍콩 여행이 당일치기가 아니라면 옥토퍼스 카드는 거의 필수이니 공항에서부터 만드는게 좋다. 

이것도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공항에서 수령만 하는것도 가능하다.

 

 

 
 

A11 공항버스

A11버스
A11 Bus

 

이비스 홍콩 셩완 호텔이나 아이클럽 셩완 호텔이 워낙 한국인들 많이 찾는 호텔이라 

이 호텔로 이동할 때 타게 될 A11 버스 후기만 더 남겨본다

 

2층에 51명, 아래층에 23명이 탈 수 있는 버스.

배차간격은 15 ~ 30분 정도이다. 

 

 

 

공항버스짐보관장소
1층에 놓고 2층에 올라가도 됨. CCTV 있다

 

짐을 놓는 곳은 1층에 있고 이것도 3단으로 되어있어서 꽤 공간이 많다

그래도 거의 마지막에 타면 겨우겨우 끼워넣는 수준이라 캐리어가 크다면 빨리 줄서서 앞에 타는게 좋다

 

 

 

 

구글맵

 

가는 시간은 약 40분정도. 도보포함 1시간 정도가 걸렸다. 밖을 보면서 가니까 멀게 안느껴졌고 버스 자리도 편해서 다음에 다시 간다면 또 버스를 타고 홍콩 공항에서 시내로 나갈 것 같다. 

 

 

 


홍콩 공항 택시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마지막 방법. 사실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이런 방법도 있겠지만, 그 외 그냥 자유여행객이 사용하는 방법들 기준이다. 마지막은 택시인데 홍콩이 물가 비싼건 다들 알 것 같다. 

 

국제 공항에서 이비스 센트럴까지 약 300 ~ 350달러가 찍혔는데 한국돈 5-6만원 정도이다.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거나 4명정도면 탈만하겠다 싶은 느낌. (공항철도 110달러 * 4 = 440 이라)

 

 

홍콩택시가격
침사추이, 센트럴, 셩완 다 비슷한 가격이다

 
 

 


 

 

여기까지 홍콩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혹시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주시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이어서 보기 좋은 홍콩 포스팅들🔻

[해외/23 홍콩 & 마카오] - 홍콩 여행 필수 현실 물가 후기 : 스타벅스, 마트 쇼핑, 발마사지

 

홍콩 여행 필수 현실 물가 후기 : 스타벅스, 마트 쇼핑, 발마사지

홍콩 여행 필수 현실 물가 후기 스타벅스, 마트쇼핑, 발마사지 등 홍콩 여행 현실 물가 홍콩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홍콩 물가 엄청 비싸지 않아??" "여행 경비 꽤 들겠는데"

muk-diary.tistory.com

[해외/23 홍콩 & 마카오] - 홍콩 마카오 트레블월렛 카드 충전 출금 : HSBC ATM, ICBC ATM

 

홍콩 마카오 트레블월렛 카드 충전 출금 : HSBC ATM, ICBC ATM

홍콩 마카오 트레블월렛 카드 충전하기 출금하기 HSBC ATM, ICBC ATM 홍콩 마카오 트레블월렛 이제 여행 많이 다니는 사람들에게 필수템이 되어 버린 트레블월렛. 처음 사용할 땐 '혹시몰라' 병으로

muk-diary.tistory.com

 

728x90
댓글